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릉 18전투비행단 인근 폭발 사고 | 미사일 발사 중 사고? 훈련 중 사고? 내용 총정리

by 베스트이슈 2022. 10. 5.
반응형

현재 SNS를 통해 강릉 인근에서 폭발 사고가 일어났다는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유명 SNS 트위터에서 '폭발사고'라는 키워드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트렌드 중'으로 표시되고 있을 정도입니다.

 

SNS상에선 강릉에서 폭발 사고가 일어났다며 영상이 계속 업로드 되고있는데 아직까지 주요 언론사의 보도가 없어 온라인 상에서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뉴스에서 '강릉폭발'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여 최신순으로 정렬한 결과입니다. 주요 언론사에선 해당 내용을 다루고 있지 않아 네티즌들이 많은 걱정을 하고있으며 많은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릉 폭발사고 영상이 루머라는 주장도 있으며 제18전투비행단 쪽에서 폭발 사고가 일어났다는 내용으로 확산되다보니 '미사일이 떨어진 것 아니냐?', '훈련중 큰 사고가 난 것 아니냐?', '비행기가 추락한 것 아니냐?'등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디시인사이드 군사 갤러리에는 누군가가 위 사진을 근거로 이번 폭발이 훈련일 것이라 주장하고 있는데, 13682회의 조회수를 얻으며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를 얻고있습니다. 공식적인 발표가 없으니 다양한 추측이 생기고 혼란스러운 것 같습니다.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war&no=2955606 

반응형
 

훈련 오피셜 - 군사 마이너 갤러리

ㅇㅇ

gall.dcinside.com

이 중 가장 유력하다고 판단되고 있는 의견은 '훈련' 이라는 것인데, 훈련이라고 하더라도 화재로 인해 많은 국민들을 걱정시켜 비판을 피하긴 어려워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 공식입장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속단하긴 이른 것 같네요.

 

이 사건이 가지는 특성 상 민간에 공개할 수 있는 정보가 적은 것은 이해하지만 새벽시간에 강릉에서 이렇게 큰 화재가 발생하였고 많은 국민들이 크게 걱정하고 있는 만큼 빠른시일 내로 공식적인 발표나 언론사 보도가 이루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