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태원 할로윈(핼러윈) 사고 총정리 | 소방대응 3단계 뜻, 이태원 CCTV 보는 법

by 베스트이슈 2022. 10. 30.
반응형

2022.10.30 - [분류 전체보기] - 용산구 특별재난지역 선포 총정리 | 특별재난지역 뜻 애도기간 윤대통령 입장 분석

 

용산구 특별재난지역 선포 총정리 | 특별재난지역 뜻 애도기간 윤대통령 입장 분석

특별재난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 제도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60조 61조에 따른 제도입니다.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60조(특별재난지역의 선포)에 따르면 중앙대책본부장은 대통령령으로

issue.cheongdam1.com

사건 개요

소방당국에 따르면 현재 이태원서 심정지 추정환자 50여명이 발생했습니다

서울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선 할로윈 축제로 인해 10만명의 인파가 몰렸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인파로 인해 현재 이태원에선 대규모 압사 추정 사고가 발생하였으며 이태원 해밀턴호텔 옆 골목에서 50여명의 심정지자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서울 용산구 이태원 부근 녹사평역 인근 CCTV 화면입니다. 현재 이태원의 상황이 정말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소방당국은 이태원동에 소방대응 3단계를 발령하였으며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태원서 호흡곤란 등 81건의 신고가 접수되었습니다. 또한 소방당국은 소방차와 구급차 약 142대를 보내 

 

윤 대통령은 이태원 할로윈 사고를 보고받은 직후 "신속 구급에 만전"라며 지시했으며 "응급 병상을 속히 확보하라"라고 2차 긴급 지시했습니다. 또한 서울특별시 시장인 오세훈 시장은 유럽 출장중 이태원 할로윈 사고로 인해 급히 귀국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서울경찰청에서는 수사본부를 설치하고 사고 경위, 책임 소재를 파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중앙 재난 안전 상황실에선 현재 사상자만 100여명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소방대응 3단계

소방 비상 대응 3단계는 소방 비상 최고단계입니다

 

소방 대응 단계는 화재 등 재난 시 소방서, 소방본부가 행하는 비상대응 단계입니다. 1~3단계로 구성되어있으며 3단계는 매우 큰 규모의 재난에 발령되는 비상 대응 단계입니다. 20여명 이상의 인명피해나 상황 종료까지 8~24시간이 예상되는 경우 발령되는데 과거엔 2019년 고성속초 산불, 2022년 동해안 산불에서 소방 대응 3단계가 발령되었습니다.

 

소방대응 3단계가 발령될경우 소방본부 통제단이 완전 가동되며 해당 지방 자치단체 소방본부의 소방력이 총동원됩니다. 또한 인접 지자체의 소방력까지 동원될 수 있으며 발생 지역에 특별재난지역이 선포될 수 있습니다. 

이태원 CCTV 보는 법

경찰청 도시교통정보센터에 접속한 뒤 우측 상단 CCTV 버튼을 눌러 CCTV를 켜줍니다. 그리고 녹사평역으로 이동하신 뒤 아래 사진에 표시되어있는 CCTV를 누르시면 현재 상황을 CCTV로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MBC뉴스에서 CCTV와 함께 정보를 접할 수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2) 이 시각 이태원..핼로윈 인파 대규모 대규모 압사 추정 사고[끝까지라이브](MBC뉴스 2022년 10월30일) - YouTube

 

더 이상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상황 계속해서 추가하겠습니다. 

 

+ 압사 사고로 총 14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사고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파악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