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드센스 사이드 레일 광고란? | 설정하는 방법

by 베스트이슈 2022. 12. 3.
반응형

12월 13일 사이드 레일 광고 출시

애드센스 이용자 여러분께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2022년 12월 13일부터 사이드 레일이라는 새로운 광고 형식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이드 레일 광고를 통해 자동광고 수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사이드 레일 광고는 데스크톱과 같은 와이드스크린 기기에서 페이지를 볼 때 측면에 고정되어있는 광고인데요. 즉, 사이드 레일 광고는 모바일에선 표시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기기 사이드레일 광고 표시 여부
모바일(스마트폰) X
데스크톱* O
태블릿 PC* O

*와이드스크린이 지원되는 데스크톱과 태블릿 PC 기준입니다. 와이드스크린이 지원되지 않으면 사이드 레일 광고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사이드 레일 광고 설정하는 방법

앵커 광고를 사용중인 상태라면 사이드 레일 광고가 자동으로 설정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이드 레일 광고를 설정하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Ads(광고) -> Ad Formats(광고 포맷) -> Side rails(사이드 레일)

사이드 레일 광고 사용을 원치 않으신다면 위 'Side rails'옵션을 비활성화 하시면 사이트에 사이드 레일 광고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애드센스 공식 소개자료 남겨놓겠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2396689?hl=ko 

 

사이드 레일 광고 소개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2022년 11월 30일 오늘은 사이드 레일이라는 새로운 광고 형식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사이드 레일은 데스크톱과 같은 와이드스크린 기기에서 페이지를 볼 때 측면에 고정

support.googl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