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역으로 해킹하기 가능할까? | 역해킹 방법

by 베스트이슈 2022. 12. 23.
반응형

역해킹

역해킹이란 공격자가 해킹을 시도한 경로를 역으로 추적하여 공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킹을 한 상대에게 복수를 하거나 그 외 목적으로 상대를 역추적하여 해킹하곤 합니다.

역추적하여 해킹하는 그림

역해킹을 하기 위해선 일단 공격자를 역으로 추적해야 합니다.

역해킹 방법

역해킹의 방법은 정말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방법은 해킹 툴의 허점을 이용하거나 해커의 유출된 사생활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해커들은 각종 보안수단으로 익명성을 보호하지만 가끔 실수를 하곤 합니다. 수사기관에서도 수사를 진행할 때 해커의 '실수'에 집중하곤 합니다.

해킹툴의 허점

해킹툴은 해커들이 해킹을 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흔한 일은 아니지만 해킹툴에 허점이 있어 해커의  IP, OS 등 정보가 유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유출된 정보를 찾아내어 해킹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사생활 유출

해커들은 사생활을 철저히 보호하고 익명으로 활동합니다. 하지만 가끔 본인이 사용하는 '이름'이나 '닉네임' 등을 사용하는 실수를 할 때가 있는데, 이렇게 유출된 사생활들을 종합하여 해커가 쓰고 있는 '익명성'이라는 가면을 벗길 수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가능한가?

실제로 역해킹에 성공한 사례는 종종 보고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이 역해킹을 하는 것은 쉽지 않으며, 권장되지도 않습니다. 해커는 추적당하지 않기 위해 VPN, 특수한 목적으로 개조된 리눅스 등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며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해킹에 성공한다 하더라도 민·형사상 처벌의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가끔 역해킹은 '정당방위'라 괜찮다는 얘기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정당방위는 위험이 지속되고 있을 때 부당한 침해를 막기 위한 목적일 때 적용되는 거지 복수에  적용되는 건 아닙니다.

 

즉, 역해킹은 매우 어렵고, 성공하더라도 처벌의 위험이 따르는 위험한 행위입니다. 해킹으로 피해를 입으셨다면 사이버 도우미 118로 전화해 상담받으시는걸 권장합니다.

해당 글은 2022년을 기준으로 하여 작성되었으며 변경ㆍ오류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정보는 관련 기관에 문의하십시오.
E-mail: cheongdam@cheongdam1.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