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2007.11.09 22:1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포탈코리아] 한준 기자= '동아시아 에이스' 이천수(26.페예노르트)가 아약스와의 '클라시케르(Klassieker,클래식)' 더비 경기를 통해 첫 골 도전에 나선다.

페예노르트는 오는 11일 밤 8시 10분 홈 경기장 데카윕으로 아약스를 불러들여 '2007/2008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 11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페예노르트와 아약스의 대결은 네덜란드 축구에서 가장 격렬한 라이벌전으로 알려져있으며, 현재 두 팀이 양보없는 리그 선두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점에서 더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페예노르트는 지난 시즌 일찌감치 우승 경쟁에서 하차하며 7위로 시즌을 마감했고, 아약스 역시 지난 해 리그 우승을 PSV 에인트호벤에 내줬으나 올 시즌에는 양 팀이 나란히 승점 24점을 획득하며 23점의 PSV를 제치고 있다. 하지만 이날 결과에 따라 두 팀 모두 PSV에게 선두 자리를 내줄 수 있다는 위험이 있기에 이날 경기는 전반기 우승 경쟁 최고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지목되고 있다. 반드시 이겨야하는 경기다.

현재 7승 3무로 선두에 올라 있는 아약스는 올 시즌 리그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31골을 몰아친 화력도 단연 최고다. 반면 페예노르트는 이미 2번의 패배를 기록했지만 8승을 거둬 아약스보다 승리 숫자가 많다. 19골로 득점력은 다소 떨어지지만 7실점 밖에 허용하지 않아 11골을 내주며 상위 4개 팀 중 가장 많은 골을 허용한 아약스보다 견고한 수비를 자랑한다. 특히 페예노르트는 올 시즌 5차례 홈 경기에서 5전 전승, 12득점 무실점으로 철옹성을 구축하고 있다. 페예노르트는 홈에서의 무실점 연승 행진, 아약스는 리그 무패 행진에 최대 고비를 맞았다.

1921년 이후 펼쳐진 역대 전전도 팽팽하다. 총 155차례 맞대결에서 아약스가 67승, 페예노르트가 57승을 거뒀고, 37경기를 비겼다. 리그에서는 아약스가 55승 36무 43패로 앞서있고, 컵대회에서는 페예노르트가 8승 1무 7패로 근소우위다. 역대 홈경기에서 29승 18무 27패로 앞서 있다. 하지만 최근 맞대결에서는 아약스가 압도적인 우위를 점해왔다. 페예노르트는 05/06 시즌에 플레이오프에서 만나 원정에서 3-0, 홈에서 2-4로 패했고, 지난 06/07 시즌에는 홈에서 0-4, 원정에서 4-1로 완패를 당했다. 05/06 시즌 정규 리그 맞대결에서 원정 2-1, 홈 3-1로 짜릿한 연승을 맛본 이후 내리 4연패를 당하고 있다. 페예노르트는 강한 설욕의지를 보이고 있다.

아약스는 10라운드까지 11골을 몰아치며 득점 단독 선두에 올라 있는 클라스 얀 훈텔라르와 7골을 기록 중인 루이스 수아레스의 공격력이 막강하다. 하지만 유럽 무대에서의 조기 탈락, 헹크 텐 카테 감독의 첼시행 등 최근 새 감독을 물색 중인 과정에서 팀 분위기가 어수선한 것도 사실이다. 페예노르트가 오랜만에 승리를 챙길 것이라는 예상이 섣부르지 않다.

지난 9월 여름 이적 시장 마감 직전에 페예노르트행을 확정지은 이천수는 10월에 마침내 몸 만들기에 성공, 현재까지 4경기를 소화했다. 3차례 리그 경기와 1차례 컵대회 경기에 교체 모두 교체 투입됐다. 특히 지난 4일 치른 데 흐라프샤프와의 리그 10라운드 경기에서는 후반 시작과 함께 투입되어 가장 많은 출전 시간을 부여받으며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어 호평받았다. 후반 40분에는 득점에 근접한 슈팅을 연결했으나 아쉽게 골키퍼 선방에 가로막히기도 했다.

판 마르바이크 감독은 이천수의 출전 시간을 꾸준히 늘려왔고, 최근 연이은 호평을 보내며 아약스전에서 중용될 것임을 암시했다. 현지 언론 역시 BIG3의 행보에서 각 팀 최고의 수훈 선수를 거론하며 이천수의 이름을 포함시킨 바 있다. PSV 에인트호벤에서 활약했던 이영표 역시 자신의 유일한 리그 골을 아약스와의 경기에서 작렬시킨 바 있다. 이영표는 꾸준한 활약을 펼치기도 했지만 그날의 골로 최고의 인기몰이를 했었다. 라이벌과의 일전에서 터트리는 한 골은 다른 팀과의 기록하는 2~3골 이상의 가치를 지닌다. 이천수가 '클라시케르'에서 화려한 데뷔골을 쏘아올리며 유럽 무대 재도전 행보를 성공적으로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페예노르트와 아약스의 클래식 더비는 오는 11일 밤 8시 10분 SBS 스포츠 채널을 통해 위성 생중계될 예정이다.

※ 양 팀 예상 선발 라인업

페예노르트(4-3-3): 티머 - 루시우스, 바이아, 그린, 데 클레르 - 데 구즈만, 사힌, 판 브롱크호스트 - 브루이스(이천수), 마카이, 브루인스

아약스(4-3-3): 스테켈렌부르그 - 오가라루 헤이팅아, 비엘, 베르통엔 - 마뒤로, 데 용, 쉴더 - 수아레스, 훈텔라르, 루케(로메달)

사진=아약스전서 첫 골을 노리는 이천수 ⓒAFP/스포탈코리아

- 깊이가 다른 축구전문 뉴스 스포탈 코리아(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osted by 블로긋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