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구의 날: 일반인도 할 수 있는 활동 5가지 소개

by 베스트이슈 2023. 4. 23.
반응형

지구의 날

지구의 날(Green Day)는 매년 4월 22일, 지구 환경 보호와 지구 생태계의 가치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기념하는 날입니다. 이 날엔 전 세계적으로 많은 환경단체와 일반인들이 지구를 지키기 위한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합니다. 대한민국의 경우 전국 각지에서 10분간 소등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주변에서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작은 변화를 준다면 지구 환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도 할 수 있는 활동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플라스틱은 자연에서 분해가 거의 되지 않아 지구를 오염시키는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지구 생태계는 플라스틱 때문에 많은 고통을 받고 있는데,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을 찾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고, 재사용이 가능한 텀블러나 에코백 등을 활용하여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에너지 절약

에너지는 지구의 자원 중 하나입니다. 전기와 가스 등을 많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지구의 환경엔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 전기와 가스 사용량을 줄여 자원을 보호함과 동시에 에너지 비용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상황에서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사용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외출 시 전등과 에어컨, 히터 및 전자기기를 끄는 습관은 에너지 낭비를 줄여 지구 환경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대중교통 이용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은 환경보호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개인 차량을 운행할 경우 많은 배출가스와 에너지 사용으로 대기와 환경이 오염되는데, 차량 운행을 줄이고 대중교통을 이용함으로써 이런 오염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는 자전거나 도보로 이동하고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지구 환경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재활용

재활용은 버려질 자원을 다시 사용하기 때문에 지구 환경에 큰 도움이 됩니다. 종이, 유리병, 금속 등의 재료를 재활용함으로써 쓰레기 양을 줄이고 자원의 불필요한 낭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활용된 자원으로 만들어진 상품을 구입하여 재활용 활동을 지지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환경 친화적 제품 구매

환경 친화적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지구 환경에 큰 도움이 됩니다. 환경 친화적 제품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고, 재활용이 가능하거나 친환경적인 재료로 만들어져있습니다. 이런 제품을 구입함으로써 환경 친화적인 제품 생산을 지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