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근로자의 날: 근로자의 권리와 개선해야할 문제점

by 베스트이슈 2023. 4. 24.
반응형

근로자의 날

근로자의 날은 1886년 5월 1일 8시간 노동제 쟁취 및 유혈탄압을 가한 경찰에 대항하여 투쟁한 미국 노동자들을 기념하기 위한 국제적인 기념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근로자의 날 제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5월 1일을 근로자의 날로 하고, 이 날을 '근로기준법'에 따른 유급휴일로 하고있습니다.

근로자들이 최근 맞닥뜨리는 문제들

코로나 19 대유행으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과 취업난이 근로자들을 더욱 고통스럽게 하고있습니다. 일자리의 불안정성은 근로자들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불안정한 일자리는 생활비를 예측하기 어렵게 만들고, 자녀의 교육 비용 등 중요한 경비를 충당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건강 문제로 인한 일시적인 근무 중단에 대한 보호도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근로자는 주 5일이상 노동하며 몸과 마음을 소모하고 있는데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근무를 일시 중단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수익 손실에 직면하게 되며 일부 근로자들은 회사로부터 불이익을 받기도 합니다.

 

또한 적절한 임금과 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보호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일자리는 생계와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적절한 보상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일부 기업은 불법적으로 저임금을 지급하고 근로자들의 권리를 무시하는데, 엄중한 단속과 처벌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근로자들의 근무 환경은 안전하고 건강해야합니다. 근로자들이 위험한 작업을 할 때에는 안전교육이나 보호장구 등을 통해 근로자의 근무환경을 안전하게 유지하여야합니다.

결론

코로나 19대유행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과 취업난은 근로자들을 더욱 힘들게 만들고 있습니다. 근로자들을 위해선 불안정한 일자리와 일시적인 근무 중단에 대한 보호, 적절한 임금과 급여 보호, 안전한 근무환경 보장이 필요합니다. 이런 조건이 충족되어야 근로자들이 건강하고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기 때문인데, 이를 위해 엄중한 단속과 권리 보호조치가 필요하며 근로자들의 안녕과 안전을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